오전과 오후로 몸상태가 180도 바뀌었다고 볼 수 있다.
오전만 하더라도 말하기가 힘들었고 편도는 가라앉았지만 여전히 붓기가 있었던 것은 사실...

아침8시에 처치실에서 치료를 받고 관삽입부분 소독해서 뺐다가 다시넣고 여전히 고통속에 살았다. 
가장 불만인건 역시 밥... 말이 미음이지 이건 뭐 ㅜㅜ 
오전에는 그렇게 회사일좀 하다가 잠을 병행하면서 보냈다.

그러다가 오후가 되었는데 점심먹고 미친듯이 잠이쏟아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자고일어났는데 왠걸... 몸상태가 오전에 비해서 확인히 좋아졌다. 일단 가장 중요한건 대화가 가능하다는거정도?
편도도 많이 가라앉았고 이비인후과 호출로 한번 내려갔었는데 그새 많이나았다고 관삽입도 제거했다. 다른사람들보다 회복속도가 엄청 빠르다고 이르면 이틀이면 퇴원가능하다고는 하는데 내가 이번만큼은 확실하게 낫고싶다고 거절했음.

그러다 저녁때쯤 재진찰 결과가 나왔는데 
목요일까지 입원하고 금요일 피검사후 결과보고 퇴원하는걸로 결정이났다. 겉으로는 멀쩡하나 아직 편도주변에 농이 많이차있어서 꾸준히 항생제투입을 통한 치료가 병행되어야한다고 한다.

아마 내일부터 퇴원할때까지가 심심함의 극치를 달릴 것 같다.
우선 오늘은 몇달간 못잔 잠을 몰아서자느라 별로 심심함을 못느꼈는데 내일도 이렇게 잠이올지는 의문...

덕분에 주말계획에는 크게 차질이 없을 것 같다.


by 톨레도4400 2018. 12. 18. 0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