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를 하다가 어떤 링크를 타고갔는데


링크를 건너건너 대륙의 클라우드라는 글을 보았다.


무려 36테라바이트나 준다는 글이였는데


정작 어디서 봤는지 주소를 까먹은게 함정 -_-


그래서 검색해서 찾아보았다.


첨에봤는데 이게 뭔 개소리야!


라는 생각부터 들었다. 하지만 대충 한문을 보면서 계정을 뭘로 팔까 하다가


대충 지어서 만들었다. 왜냐면 신뢰도 안가는데 내 계정을 칠 순 없으니..


그런데... 확인 및 인증작업도 안하고 계정이 만들어졌다?


보아하니 처음에는 딱 5기가가 적혀있더라.


사실 국내기준으로 하면 5기가도 적은게 아니다. (그런데 드롭박스는 50기가지...)


대충 두리번 거리고 있는데 좌측하단에


쏼라쏼라 10Tb라고 적혀있더라


딱봐더 저걸 하면 10테라 바이트를 주나보다 하고 냅다 클릭했더니


pc클라이언트를 설치하였다.


정작 설치를 했는데 로그인이 안되!!!


이리저리 눌러보고 하다가 겨우 접속에 성공.


그러더니 10테라가 들어왔다는 표시가 나면서 용량이 늘어났다. -_-...


그리고 또 26테라가 더 들어온다는 문구가 있길래 냅다클릭했더니 이건 스마트폰에 설치하라고 하네?


마침 스마트폰이 여러개라서 안쓰는데에다가 깔고 로그인을 했더니


용량이 들어왔다!!


이제 테스트를 하기위해 아무거나 올려보았다.


물론 네이버처럼 빠르진 않다. 하지만 0.5~1.0 mb/s는 찍어준다.


반면 다운로드는 업로드에 비해서 3배가량 빨랐다.


한번은 대용량을 업로드 해봐야 할것 같아서 게임 이미지파일을 올렸는데


왠걸? 10초도 안되서 업로드가 된 것이다.


이상하다 싶어서 다운로드를 해봤는데 잘됨.


여기서 하나 알 수 있다. 파일의 고유 해쉬값을 체크해서 같은 해쉬값이 있다면 똑같은 파일로 인식한다.


즉 내가 A라 하고 타인을 B라고 할 때, 타인 B가 같은 파일(해쉬값)을 업로드가 하였고


내가 같은파일을 업로드 하면 이것은 업로드가 아닌, B가 올린파일을 가져오게 되는 것이다.


일단 간단리뷰는 여기까지 하고 이리저리 더 살펴봐야 할 것 같다.



해당 주소는 http://c47.yunpan.360.cn/ 이며


이참에 여러가지 클라우드서비스에 대해 검색도 해보고 공부도 해 봐야겠다.

by 톨레도4400 2014. 3. 3. 23:33